안드로이드 교육 1일 차
package 명은 최소 .두개이상
Android Package :
src : 소스파일
gen : 자동 생성파일 (건들지 말 것) , R.java: resource
asset : 자산
res : 자원(resource)
R.java 와 res 가 동기화 된다. > 리소스는 R.java와 동기화되므로 R.java로 부터 이미지 객체를
참조 할 수 있다.
안드로이드 지원 이미지: png, jpg, gif
values : 문자열
AndroidManifest : app 정보저장 : version(안드로이드 버전, 앱app), 첫 화면, 외부 호출, permission, 외부 라이브러리 등등... = web.xml(Deploy Descriptor)
default.properties : device target
한화면의 단위 : Activity
Main이 없어도 실행되는 것들 (life cycle을 가지고 있음): Applet, Servlet, Midlet, Jlet, Xlet
라이프 사이클 : 환경
시스템 이 호출 : OnCreate
public : 접근 제한자
final : 수정 제한자(modifier)
final int= 1; 상수화
final void m() : override 불가
inner class를 왜 쓰는가?
class A
{
int i = 10; //멤버 변수(data) = 속성(attr value) = Field(API관점에서)
}
static : 소유 제한자 (클래스에 소속된)
멤버변수와 리소스에는 항상 소유 주체가 있다. : 클래스 또는 객체가 주체
asset : 큰 이미지
R.java는 실행과 동시에 메모리에 적재
안드로이드 xml파일, 이미지 전부 소문자/숫자만 가능
Android Package :
src : 소스파일
gen : 자동 생성파일 (건들지 말 것) , R.java: resource
asset : 자산
res : 자원(resource)
R.java 와 res 가 동기화 된다. > 리소스는 R.java와 동기화되므로 R.java로 부터 이미지 객체를
참조 할 수 있다.
안드로이드 지원 이미지: png, jpg, gif
values : 문자열
AndroidManifest : app 정보저장 : version(안드로이드 버전, 앱app), 첫 화면, 외부 호출, permission, 외부 라이브러리 등등... = web.xml(Deploy Descriptor)
default.properties : device target
한화면의 단위 : Activity
Main이 없어도 실행되는 것들 (life cycle을 가지고 있음): Applet, Servlet, Midlet, Jlet, Xlet
라이프 사이클 : 환경
시스템 이 호출 : OnCreate
public : 접근 제한자
final : 수정 제한자(modifier)
final int= 1; 상수화
final void m() : override 불가
inner class를 왜 쓰는가?
class A
{
int i = 10; //멤버 변수(data) = 속성(attr value) = Field(API관점에서)
}
static : 소유 제한자 (클래스에 소속된)
멤버변수와 리소스에는 항상 소유 주체가 있다. : 클래스 또는 객체가 주체
asset : 큰 이미지
R.java는 실행과 동시에 메모리에 적재
안드로이드 xml파일, 이미지 전부 소문자/숫자만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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